본문 바로가기

회사별 정보/대기업

현대자동차 하반기 대졸 신입 선배님 자기소개서

자기소개를 상세하게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격, 생활신조, 취미, 특기, 학교생활)

 

저는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편입니다. 앞에서 주도적으로 저의 주장을 펼치기 보다는 뒤에서 묵묵히 다른 사람들의 요구에 맞춰서 받쳐주는 편이였습니다. 그러나 대학교 ○학년 여름방학 때 친구들과 함께 간 ○○○○배낭여행을 통해서 주도적이고 다른 사람을 통솔하는 성격을 발견하였습니다. 여행 기간 동안에 매일 밤마다 저는 우리가 갔던 여행지를 체크하고 다음날 어떤 경로로 어디를 여행할 것이지 정하였고 그 다음날 제일 먼저 일어나 각 방에 모닝 콜을 해줬습니다. 저는 항상 지도를 들고 친구들을 인솔하였고 길을 잃어버릴 때마다 제일 먼저 외국인에게 가서 물어봤습니다. 한 달 동안 갈등 없이 마친 여행을 통해서 저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조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다른 사람도 이끌 수 있는 제 능력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문제와 상황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자세를 갖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 450자]

 

>>>>

 

성격, 생활신조, 취미, 특기, 학교생활에 걸쳐 자기소개를 상세하게 하라는 질문에 성격에 대한 내용만 강조하여 기술하고 있습니다. 성격에 대한 부분을 함축적인 내용으로 줄이시고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도 유기적으로 연관성 있는 내용으로 기술해보세요

 

 

 

 

 

 

지원동기와 희망직무 및 이유를 서술하세요 (경험, 관심, 전공과목 등 구체적으로 연계)

 

<○○○○는 애국심> 

○○○○에서 교환학생을 하는 동안에 알고 지내던 ○○○○인 오빠가 새 차를 사기 위해 여러 브랜드의 차들을 비교하고 있었습니다. 왜 ○○○○차는 고려하지 않는 거냐는 제 물음에 오빠는 '○○○○을 그리워하는 ○○○○ 사람들만 ○○○○ 사는 거야'라고 답했습니다. 그 말은 저를 더욱 더 ○○○○에 입사하고 싶도록 만들었습니다. ○○○○가 애국심이 아닌 품질로 승부하는 세계적인 기업임을 증명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혁신을 거듭하는 ○○○○의 뛰어난 안정성과 우수성, 신뢰성을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세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 ○○○○의 재경에 지원했습니다. 대학교에서 처음으로 회계를 배웠을 때의 재미를 잊을 수 없습니다. 어느 한 부분에 실수를 하면 모든 숫자가 맞지 않는 재무제표처럼 매 분야에 꼼꼼하게 노력하겠습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배워나가 ○○○○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어 세계 속으로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 480자]

 

>>>>>

문장의 내용이 부자연스럽습니다. ○○○○를 품질로 승부하는 세계적인 기업임을 증명하고 싶어 재경부분으로 지원을 한다는 내용이 다소 억지스런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질문에 대한 명료한 답으로 문장을 다듬어 보세요.

>>>>>>>

혁신을 거듭하는 ○○○○의 뛰어난 안정성과 우수성, 신뢰성을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세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 ○○○○의 재경에 지원했습니다. 처음 회계 책을 넘겨 읽어 내려가기 시작했던 날을 잊을 수 없습니다. 회계 수업을 통해 ○○○○을 깨닫게 되었고 회계분야에 있어 더욱 전문적인 사람이 되고자 ○○○○을 공부하고 ○○○○자격을 취득했습니다. (재경과 관련한 경험이 있다면 이후 내용으로 기술하세요.)

 

 

 

 

 

 

 

살아오면서 가장 열정(도전, 창의)적으로 임했던 일과 그 일을 통해서 이룬 것에 대해 상세히 기술하세요

 

<○○○○의 봉사활동>

어떤 일이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저는 시도하기 전에 두려움 때문에 좌절하기 보다는 항상 어떤 식으로든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대학교 ○학년에 교환학생을 떠나게 될 때, 교수님께서는 ○○○○에 가서 공부를 열심히 하고 오겠다는 생각보다는 너의 견문을 넓히는 것에 더욱 초점을 맞추고 오라고 하셨습니다. 
교수님의 말씀처럼 저는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고 대화할 기회를 찾기 위해서 ○○○○ 자연사박물관에서 ○ 달에 ○ 번씩 자원봉사자로 일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로 설명해야 한다는 압박감 때문에 두서없이 설명해주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비록 자원봉사자이지만 시간을 내서 찾아온 관람객들에게 더욱 알찬 설명을 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후에 저는 사람들이 왔을 때 해야 할 말들을 친구들 앞에서 연습하면서 친절하게 하지만 유익한 설명이 될 수 있도록 연습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자신감이 붙기 시작했고 이후에는 사람들에게 박물관 ○층에 있는 ○○○○관을 들려보라는 이야기도 곁들일 수 있었습니다. 
매사 열정을 갖고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도전하는 저는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태도로 고객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하는 ○○○○의 기업문화를 온 몸으로 실천하겠습니다.

[글자수 : 641자]

 

>>>>>>>

사례를 통해 잘 기술하셨습니다. 다만 자연스런 문맥으로 다듬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동아리활동/연수경험/교육사항/아르바이트/수상경력 등을 기술하세요

 

<열등감이 나의 원동력>

저는 ○○○○에서 수업을 들을 때마다 항상 제 ○○○○가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매일 아침 ○시에 새벽 ○시까지 도서관에서 공부했습니다. 기말고사 기간, 제가 정리한 내용과 유학생 언니가 준 내용이 달라서 물어보니 언니는 제가 적은 수업내용을 들은 적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한 학기 동안 내 ○○○○실력이 아직도 그대로일까'하면서 언니가 준 내용보다 제가 적은 내용으로 공부하였습니다. 기말고사 날 제가 적은 내용들이 문제로 나왔습니다. 결국 그 수업에서 저는 ○○○○ 유학생들 중에서 가장 좋은 점수를 받게 됐습니다. 저의 열등감이 저를 다른 사람들보다 더욱 노력하게 만들었고 결국 제가 다른 사람보다 앞서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마음의 보이지 않는 벽> 
○○○○을 가기 전에 중고등학생들을 가르치는 학원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때, 처음에는 ○○○○을 가기 전에 용돈벌이라도 한다는 마음에서 시작하였습니다. 학생들도 이런 제 마음을 알았는지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고 따라오려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수업의 능률이 오르지 않아서 걱정하던 저는 먼저 제가 마음의 문을 열고 학생들에게 다가가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공감하고 칭찬해주자 점차 성적이 오르는 것이 보였습니다. 누구에게든지 마음의 벽을 허물고 진실한 마음을 보여주는 것이 사람들과의 관계 향상을 위한 기초라는 것을 다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 722자]

 

>>>>>>>>>

연수경험의 내용을 제외하고는 직무수행(재경)과 관련한 경험을 기술해 본인의 역량을 부각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기소개서 내용 전반적으로 지원분야의 직무수행과 관련한 본인의 역량이 어필될 수 있는 내용이 부족합니다.

위의 내용보다는 직무수행과 관련 본인의 역량을 나타낼 수 있는 동아리활동이나 교육사항, 수상경력 등의 내용으로 기술해보시기 바랍니다.